제주시에서는‘한여름 밤의 예술축제’에 참가할 출연팀을 오는 21 ~ 23일까지 공개 모집한다고 밝혔다.
한여름 밤의 예술축제는 시민의 문화 향유권 신장 및 제주 도내 예술인의 창작 의욕 고취를 위해 1993년부터 매해 개최되는 제주 대표 문화예술행사로, 올해 27회를 맞이한다. * 2020년 코로나19로 미개최
특히 올해는 코로나19의 지속으로 그동안 해변공연장에서 추진했던 행사를 소규모로 분산 개최한다.
공연 영상 또한 촬영 후 온라인으로 송출할 계획이다. 개최예정장소는 산지천, 별빛누리공원, 연북정이다.
출연진 신청자격은 제주에서 활동 중인 문화예술인이어야하며, 모집분야는 대중음악, 양악․국악, 댄스 등 장르별 전문예술분야와 아마추어 등 시민참여 공연에 해당하는 생활문화예술분야이다.
참가 희망자는 21일 오전 9시부터 23일 오후 6시까지 제주시 홈페이지에 게재된 참가신청서를 내려받아 작성한 후 공연영상자료와 함께 제주시 문화예술과 방문 및 이메일(mjkang1115@korea.kr)을 통해 제출하면 된다.
최종 출연팀 선정은 공정한 심사를 위해 외부 전문가를 위촉 후 심사하게 된다. 합격자 발표는 오는 7월 12일 제주시 홈페이지를 통해 공개한다.
제주시 문화예술과장은 “한여름 밤의 예술축제를 새로운 방식으로 개최하는 만큼, 위축된 문화예술분야의 활성화를 위해 축제가 성황리에 진행될 수 있도록 시민 여러분의 많은 관심을 부탁드린다”고 밝혔다.